트렌드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도 나온다”

2020.06.03

삼성전자가 ‘갤럭시 BTS 에디션’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콜라보 제품도 함께 나올 거라는 예상이 나온다. BTS의 상징 로고와 보라색을 입힌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미지가 유출됐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스>의 필진인 맥스 웨인바흐는 3일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유출 이미지를 공개했다. 맥스 웨인바흐는 구글플레이에 올라온 최신 갤럭시 버즈 플러스 플러그인 앱에서 해당 이미지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맥스 웨인바흐는 ‘갤럭시S20’ 실제 기기를 최초로 유출해 화제를 모았다. 삼성전자는 웨인바흐를 ‘갤럭시 언팩 2020’에 초대한 바 있다.

|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유출 이미지 (출처=맥스 웨인바흐 트위터)

웨인바흐가 공개한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은 BTS와 팬덤 ‘아미’의 상징색인 보라색을 입혔다. 또 유닛 좌우 양쪽에 각각 상징 문양인 보라색 하트와 BTS 공식 로고가 그려졌다.

이번 제품은 ‘갤럭시 BTS 에디션’의 구성품 중 하나로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갤럭시Z 플립’과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톰브라운 시그니처 색상과 삼색 패턴 디자인을 입힌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충전 케이스 유출 이미지 (출처=맥스 웨인바흐 트위터)

갤럭시 BTS 에디션은 오는 19일부터 7월 5일까지 사전 예약을 거쳐 7월 9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콜라보 제품의 기종을 밝히지 않았지만, 업계는 ‘갤럭시S20’으로 예상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에 대해 “티징 정보 외에 확인해드릴 수 있는 내용이 없다”라고 밝혔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갤럭시S20과 함께 공개된 무선 이어폰으로, 기존 ‘갤럭시 버즈’에서 배터리 수명과 통화 품질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전작보다 대폭 늘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케이스를 통해 추가 충전 시 최대 22시간 음악 재생을 할 수 있다. 또 마이크가 기존 2개에서 3개로 늘어 통화 품질이 개선됐고, 주변 소리 듣기 모드가 추가됐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