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새 광고 캠페인 시작…SNS 이벤트 진행

가 +
가 -

포드 익스플로러의 새 광고영상 일부 /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코리아는 8일 ‘최고의 순간은 당신으로부터(For Every Best Side of You)’를 테마로 한 포드 익스플로러의 새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이를 기념해 SNS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해 한국 출시 이후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주목받은 모델 ‘올-뉴 익스플로러(All-New Explorer)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 테마인 ‘최고의 순간은 당신으로부터(For Every Best Side of You)’ 캠페인은 가정과 사회, 개인과 조직 안에서의 ‘최고의 나’는 탐험으로부터 나오며, 올-뉴 익스플로러가 ‘최고의 나’로 거듭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순간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8일부터 공개하는 광고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 메시지와 스토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의 메인이 되는 TV광고는 서핑을 주제로 해 ‘최고의 나를 만나기 위한 탐험’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광고 속 주인공은 가족의 일원이기도 하지만 개인 버킷리스트였던 서핑에 도전해 고군분투하고 끝내 성취한다. 이는 익스플로러가 최고의 차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해 온 여정과도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포드코리아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 하반기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첫 번째로 포드코리아 SNS에서는 ‘익스플로러와 함께하는 나의 최고의 순간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 공개된 광고영상을 간단한 퀴즈와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로, 참여자 중 선정된 2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선물한다. 이어 7월에는 익스플로러 시승과 함께 ‘나의 최고의 순간’을 찾기 위한 버킷리스트를 실현해주는 소셜 캠페인도 계획 중이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이번 광고는 익스플로러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기존 광고와는 조금 다른 방식과 시각에서 담아내고자 노력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영상 속 푸른 바다와 안정적인 음악이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