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페이커, 롤 ‘아칼리’와 대결하는 AR 영상 인기

2020.06.22

“페이커의 미친 연기력”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롤(LoL) 캐릭터 ‘아칼리’와 대결하는 증강현실(AR) 영상이 인기다. T1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SNS에 올라온 영상은 4일 만에 조회수 30만, 좋아요는 1만개를 기록했다.

이 동영상은 약 7초 분량으로, AR로 구현된 ‘아칼리’의 동작에 페이커가 놀라는 반응을 담았다. 팬들은 AR 캐릭터의 동작에 맞춰 연기하는 페이커에게 “빠커형 너무 귀엽다”, “상혁이 형 연기 무엇”, “오히려 페이커가 가상현실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AR로 구현된 롤 아칼리와 페이커 이상혁 선수

이 같은 영상은 SK텔레콤의 증강현실(AR) 서비스 ‘점프 AR’을 통해 구현됐다. SK텔레콤은 ‘점프 AR’ 앱 내에 롤 캐릭터 ‘야스오’, ‘아칼리’ 등이 등장하는 AR 기반 사진·동영상 촬영 메뉴를 신설하고, 롤 게임을 재연한 소셜룸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야스오’와 ‘아칼리’는 롤의 게임 캐릭터로, ‘점프 AR’로 촬영한 영상에서 동작과 음성, 효과음 등을 통해 증강현실로 재현된다. ‘점프 AR’ 앱을 열고 상단 메뉴 중 ‘AR 플레이스’, ‘LoL 파크’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관련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점프 AR 오픈갤러리에는 롤 게임 팬들의 사진과 영상이 줄을 잇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롤의 전장인 ‘소환자의 협곡’을 가상현실(VR)로 재연했다. 자사 VR 서비스 ‘점프 VR’ 내에 롤 소셜룸을 열었으며, 이용자는 마이룸에서 야스오·아칼리의 헤어스타일과 코스튬을 선택하고, 소셜룸에서 ‘소환사의 협곡’을 선택해 VR 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상현실 속에서 게임 캐릭터가 돼 전장을 경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020 LCK (LoL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이 열리는 서머 정규 리그 동안 ‘점프AR·VR’ 롤 서비스를 체험할 경우 롤 챔피언 굿즈(스킨)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점프AR·VR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LoL 게임의 주인공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라며 “아울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게임 속 판타지를 즐기는 새로운 소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