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아이폰12’에 충전기·이어폰 빠진다”

2020.06.29

‘아이폰12’ 기본 구성품에 충전기 어댑터와 이어폰이 빠질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전에도 애플이 아이폰 가격을 낮추기 위해 기본 구성품 중 일부를 뺄 거라는 루머가 돌았지만, 이번엔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애플 제품 예상으로 유명한 궈밍치 TF 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가 등판했기 때문이다.

28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 <맥루머스>, <나인투파이브맥> 등은 궈밍치의 리서치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은 전망을 보도했다. 궈밍치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12 패키지에서 충전기 어댑터와 ‘이어팟’을 빼고, 올 연말 ‘아이폰SE’ 기본 구성품에서도 충전기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18W·5W 아이폰 충전 어댑터

궈밍치는 애플이 5G 지원으로 인한 아이폰 가격 상승을 상쇄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또 패키지를 더 작게 만들고, 친환경적으로 구성해 제품 출하 비용을 낮출 것으로 예상했다. 궈밍치는 여기에 무선 이어폰 ‘에어팟’ 판매량을 늘리려는 목적도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11과 아이폰SE 2세대 등에 5W USB-A타입 어댑터를 기본 제공 중이며,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 18W USB-C타입 어댑터를 제공하고 있다. 또 현재 판매 중인 ‘애플워치3’의 경우 충전 어댑터가 포함돼 있지 않다.

이와 함께 궈밍치는 애플이 20W 고속 충전기를 새로운 아이패드와 함께 내놓을 거라고 예상했다. 궈밍치는 애플이 올해 10.8인치 아이패드, 내년 상반기에 8.5인치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할 것으로 내다보며, 해당 아이패드 기본 구성품에는 새로운 20W 충전기가 포함될 것으로 전망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많은 아이폰 이용자들이 이미 많은 충전기와 이어팟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전 어댑터·이어폰 제거가 실제로 불편하지 않을 수도 있다”라면서도 “커뮤니티를 통해 애플이 액세서리로 바가지를 씌운다는 불만이 쏟아져 나올 것이며, 이어폰의 기본 구성품 제외가 에어팟 판매량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