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제 온라인 몰에서도 쓰세요”

가 +
가 -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대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이미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제로페이와 연계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는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쓸 수 있다. 현재 온누리전통시장 쇼핑몰의 경우 지역상품관을 운영하고 있어 각 지역의 대표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사용처는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10%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10만원 권은 9만원에, 100만원 권은 90만원에 살 수 있다. 현재 페이코, 경남은행(모바일뱅킹), 농협은행(올원뱅크) 등의 앱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살 수 있으며, 이용 가능 앱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구매와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페이앱 및 은행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산 후,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수단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온누리전통시장 쇼핑몰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이 연계되어 전통시장에 가지 않고도 전통시장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돕는 착한소비 지원을 위해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