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삼성 사이트 통해 유출

2020.07.02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 해당 이미지는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유출돼 공식 제품 렌더링일 가능성이 높다.

스마트폰 정보 유출로 유명한 이샨 아가왈은 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처음 알렸다. 해당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S20’ 시리즈와 닮은 모습이다. 특히 툭 튀어나온 직사각형 모듈 위에 카메라를 배열한 점이 유사하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 (출처=삼성전자 러시아 법인 공식 사이트)

또 색상은 ‘갤럭시노트9’에 적용했던 코퍼 색상이 적용됐다. 일명 ‘장독대 브라운’이라고 불리던 색이다. 은은한 구릿빛이 감도는 모습으로 S펜에도 동일한 색상이 입혀졌다.

현재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가 노출된 웹페이지는 내려간 상태다. 해당 페이지에는 러시아어로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더버지>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는 삼성 러시아 웹사이트 ‘갤럭시노트8’ 소개 페이지에 노출됐으며 관련 링크는 ‘갤럭시노트10’으로 연결됐다. 사이트 작업 중 해당 이미지를 잘못 노출시킨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정보 유출로 유명한 중국 IT 전문 트위터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노트20이 코퍼 색상으로 출시될 거라고 전한 바 있다. 또 1일(현지시간)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유출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이번에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와 들어맞는 모습이다.

갤럭시노트20 케이스 유출 이미지 (출처=아이스유니버스 트위터)

갤럭시노트20은 오는 8월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제품 공개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개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