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오늘 전세계 동시공개

다음 주자는 '노블레스'다.

가 +
가 -

네이버웹툰의 인기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을 기반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 7월 6일(금일)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갓오하’ 애니메이션은 국내에서는 6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첫 공개되며,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된다. 미국에서는 6일 밤 11시 30분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을 포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원작 웹툰 IP 우수성 보여줄 것”…다음은 ‘노블레스’・’유미의 세포들’

이번 ‘갓오하’ 애니메이션의 연출은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MAPPA)의 박성후 감독이 맡았다.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신의 탑’에 이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한국어판 더빙에는 남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다수 참여해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엔딩 타이틀곡 ‘WIN(윈)’은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가창했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2011년 연재 시작 이후 전세계 8개 언어로 번역돼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건을 기록한 인기 작품이기도 하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원작 웹툰 IP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다. 실제로 ‘갓오하’는 지난 2015년 동명의 모바일 게임, 2016년 모바일 액션 RPG 장르 게임인 ‘2020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을 차례로 선보이며 원천 콘텐츠로서 IP의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는데, 제가 느꼈던 감정을 갓오하 애니메이션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분들도 똑같이 느끼실 것이라 확신한다. 기대하셔도 좋다, 정말 재미있다”라며 애니메이션화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한미일 첫 공동제작 애니메이션 ‘신의 탑’을 선보였던 네이버웹툰은 ‘갓오하’ 이후 ‘노블레스(글 손제호/그림 이광수)’도 애니메이션화해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 ‘연의 편지(글/그림 조현아)’, ‘나노리스트(글/그림 민송아)’ 등도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

애니메이션 ‘갓오하’는 6일 첫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방영된다. 동명의 원작 웹툰은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APP)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