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LG헬로비전·미디어로그와 아이돌 예능 공동 제작

아이돌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30편 공동 제작

가 +
가 -

LG유플러스가 자회사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함께 아이돌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되는 아이돌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아이돌Pick크닉’은 ‘U+아이돌Live’와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 3사는 각사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내 총 30편의 아이돌 예능 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기획에 참여했다. 다수의 U+아이돌Live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경험을 녹여낼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다년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기획, 제작 경험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을 맡았다. 미디어로그는 방송 이후 콘텐츠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아이돌Pick크닉’은 영화배우 신현준과 ‘자연인’ 개그맨 이승윤이 고정 MC로 출연해 게스트 아이돌과 함께 지역의 일자리,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꾸려진다. LG유플러스는 “화려한 무대에서 벗어난 인기 아이돌이 물 맑고 공기 좋은 전국 각지를 찾아 일손을 돕고 여행도 하고, 어르신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야외 힐링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첫 번째 게스트는 5인조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다. 강원도 정선을 배경으로 멤버들 간의 ‘케미’와 지역 일손을 돕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이돌Pick크닉’은 출연 아이돌 별 3편으로 구성되며, 주 1회 방송된다. LG유플러스의 U+아이돌Live 모바일/IPTV 앱을 통해 6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5시 공개된다. U+아이돌Live 앱은 LG유플러스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 25번에서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40분에 확인할 수 있다. 방송 공개 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U+아이돌Live에서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모바일 한정 스페셜 영상이 추가 공개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3사가 최초 공동 제작에 나선 ‘아이돌Pick크닉’은 지역 기반 자연주의를 내세우며 MZ세대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함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공동 제작 콘텐츠를 확대하며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콘텐츠제작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아이돌과 지역 중심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새로운 도전”이라며 “제작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 미디어로그와 함께 콘텐츠 지평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