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업데이트] 브라운더스트, 알렉·셀리아 밸런스 조정

가 +
가 -

하루에도 수십개의 모바일게임이 출시되는 요즘, 컨텐츠는 게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필수 요소다. <블로터>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를 소개하고 달라진 게임성을 조명한다. <편집자주>

/사진=브라운더스트 공식카페 갈무리

-공격력 높아지는 알렉·셀리아

네오위즈가 서비스 하는 ‘브라운더스트’가 9일 오후 1시부터 정기 점검에 들어간다. 완료 시기는 오후 3시 30분으로 점검은 사정에 의해 단축 혹은 연장될 수 있다. 점검이 시작되면 게임 접속 및 이용이 불가능하며 ‘월드 아레나’도 오후 5시 30분까지 중단될 예정이다.

알렉. /사진=브라운더스트 공식카페

점검이 끝나면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된다.

먼저 공격형 캐릭터 ‘알렉’과 마법형 캐릭터 ‘셀리아’의 밸런스가 조정될 예정이다. 알렉의 경우 공격력이 강화되며 셀리아의 경우 공격 및 방어 능력 강화를 통한 역할 개선이 이뤄지는 형태로 조정된다.

셀리아. /사진=브라운더스트 공식카페

정열의 삼바 ‘미카엘라’ 코스튬도 추가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정열의 삼바 미카엘라 코스튬은 월드 티켓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외 악마성 66~70층이 업데이트 되며 미션 달성시 얻는 조각으로 용병 ‘에레니르’를 얻을 수 있는 ‘조각 미션’ 이벤트도 추가된다.

-AxE, 오류 현상 대폭 수정

넥슨의 모바일 MMORPG ‘액스(AxE)’는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에 걸쳐 정기 점검을 진행했다.

주 점검 내용은 개선 및 오류 수정이다. 부스트 서버 모험의 서 ‘이스크라 처치’ 목표가 ‘장비 강화 5회 시도’로 변경됐고 시즌패스 레벨업 시 요구되는 포인트도 조정됐다.

/사진=액스 공식카페 갈무리

▲대장전에서 낙뢰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 수정 ▲무기 강화 이펙트가 50강부터 변경 ▲거래소에 요청 펫 전용 사료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 수정 ▲PVP 피해 감소율 최대치 80%로 적용 ▲출석 보상 튜토리얼 시 NPC 이미지가 일부만 보여지는 현상 수정 등 오류 현상이 개선됐다.

신규 펫 관련 오류도 수정됐다. 이를 통해 펫 작별 시 다른 펫 소환서 조각이 지급된 경우, 받아야 하는 펫 소환서 조각이 지급된다. 펫 소환서 조각 조합 시 다른 펫 소환서가 지급되는 현상도 정상적으로 수정됐다. 펫 승급 시 적용되지 않던 수집 효과도 활성화 됐다. 이 외 신규 이벤트 3종이 추가됐다.

-러브비트, 나이트메어 링·서큐버스 추가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하는 PC 파티댄스 게임 ‘러브비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정기 점검을 진행한 후 컨텐츠 업데이트에 나선다. 점검 예상 시기는 약 2시간이며 해당 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이 일시 중단된다.

나이트메어 링과 서큐버스. /사진=러브비트 공식카페 갈무리

점검 후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레어 시즌11의 새 레어 아이템 ‘나이트메어 링’과 ‘서큐버스’가 추가된다. 기존 레어 아이템인 ‘꽃 반지’와 ‘봄의 요정’은 이날 정기 점검 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의상도 추가된다. ‘아이돌 체형’ 신규 의상이 남·여 각각 10개씩 추가되며 ‘덜 자란 체형’도 남자 12개·여자 13개 의상이 새롭게 출시된다. ‘꼬꼬마 체형’ 신규 의상도 남·여 각각 10개씩 나올 예정이다. 이 외 하현상의 ‘Nostalgia(feat. Rohann)’을 포함한 신규 음원 8곡도 업데이트 된다.

-별이 되어라, 썸머 페스티벌 2주차 진행

게임빌의 모바일 RPG ‘별이 되어라’도 이날 오전 10시부터 정기 점검을 진행한 후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별이 되어라는 업데이트 후 오는 11~12일 ‘롤로노아의 비밀 상점’을 연다. 썸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롤로노아의 비밀 상점은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찬스로 작용할 전망이다.

/사진=게임빌

업데이트를 통해 ‘듀얼 저금통 이벤트’도 추가된다. 유료 아이템인 ‘루비 적금통(9900원)’을 구매하면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200장을 보너스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인 오는 16일 점검 전까지 ‘적립 포인트 2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루비 적금통 포인트를 채우면 루비와 호감도 뽑기권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폭시 저금통(3만3000원)’은 호감도 초기화 아이템을 지급하며 계정당 3회 구매 가능하다.

-서든어택 “진짜를 보여줄게!”

넥슨이 서비스 하는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은 오전 11시까지 점검을 연장했다. 이날 오전 5시부터 시작된 서든어택 점검은 홈페이지, DB, 서버를 점검한 후 테스트를 진행해 최종 마무리할 계획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2020 시즌3가 시작된다.

서든패스 2020 시즌3: HAWK를 통해 랭크전·영토전 퀘스트가 하나로 통합된다. 클랜전·용병전 퀘스트와 생존시즌전 퀘스트도 통합된다.

일일 퀘스트 더받기 달성 횟수와 보상 패스티켓 수가 상향 조정되며 서든패스 최고레벨 퀘스트(서든패스: HAWK 퀘스트)의 달성 횟수가 하향 된다. 챌린지패스가 새롭게 추가되는 한편 패스티켓 구매창에 ‘MAX구매’ 항목이 추가된다. MAX구매를 통해 최고레벨까지 필요한 패스티켓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넥슨

2020 시즌3부터 챌린지패스가 새로 추가된다. 챌린지패스는 서든패스에서 얻을 수 없는 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서든패스와 마찬가지로 패스티켓을 모아 레벨업 가능하며 챌린지패스 전용 퀘스트를 통해 더 많은 패스티켓을 확보할 수 있다.

통합시즌전 2020시즌3에서는 차단한 서든러와 랭크전에서 아예 만나지 않는 편의 기능이 지원된다. 5대5, 3대3 두 종류의 맵이 운영되며 이전 시즌 최종 RP가 배치고사 초기 RP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된다. 이전 시즌과 동일하게 솔로·파티로 운영되며 본인인증이 초기화된다. 영토전의 경우 영토 개척 보상이 변경되며 생존시즌전은 전 시즌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