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플리커

2008.05.23

플리커 API를 활용한 매시업 서비스들은 많지만, ‘태그 갤럭시‘는 그 중에서도 화려한 그래픽이 유달리 돋보이는 서비스다. 이를테면 태그 갤럭시는 플리커에 공개된 사진들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을 제안한다. 광활한 미지의 세계, 우주 속으로 플리커 사진들을 옮겨놓고 이용자더러 은하수 여행길에 나서라고 재촉하는 모양새다.


태그 갤럭시는 ‘태그’를 중심으로 플리커 사진들을 검색하는 서비스다. 예컨대 ‘iphone’을 검색하면 은하수 중심에 ‘iphone’ 행성이 만들어지고, 그 주변을 ‘Mac’, ‘iPod’ 같은 위성(연관 태그)이 맴돈다. ‘iphone’ 행성을 클릭하면 행성이 확대되면서 플리커에서 실시간으로 ‘iphone’ 태그가 붙은 사진들을 불러와 행성 표면에 뿌려준다. 이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누르면 상세 정보와 함께 확대 사진이 뜬다. 해당 플리커 페이지로 바로가는 주소도 포함돼 있다.


태그 갤럭시는 플래시로 광활한 우주를 구현한 다음, 플리커 사진으로 행성과 은하수를 도배했다. 마우스를 드래그하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3차원 화면으로 은하수를 관찰하거나, 마우스 스크롤 버튼을 이용해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다. 화려한 그래픽 탓인지 움직임이 매끄럽지 못할 때도 있지만 눈요깃감으로는 기대 이상이다.


Tag Galaxy 01

Tag Galaxy 02


Tag Galaxy 03


A.~선의를 위한 플리커
A.~고화질 사진을 마음껏 쓰고 싶다면? ‘Behold’!
A.~플리커, 한글 서비스 시작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