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 공개

가 +
가 -

엔씨소프트가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은 엔씨소프트가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든 음악으로, 쿨 섬머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 ‘쿨(COOL)’의 노래를 재해석한 음원을 선보인다. 원곡의 멜로디를 살리면서 트렌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엔씨소프트

24일 발표하는 첫 번째 음원은 라비, 예리, 전웅이 참여한 ‘해변의 여인’이다. 이어 오는 31일 니엘, 김남주, 남도현이 부른 ‘운명’을 공개하고 다음달 7일 라비, 예리, 김우석이 참여한 ‘애상’을 공개한다. 다음달 14일에는 히든 트랙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는 해변의 여인과 애상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해변의 여인 뮤직비디오에는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출연진(이은재, 강율, 주현영)과 깜짝 까메오가 등장할 예정이다. ‘애상’ 뮤직비디오의 경우 곡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예리, 라비, 김우석)가 직접 출연한다.

이민호 엔씨 제휴사업실 실장은 “오프라인 페스티벌 대신 피버뮤직 2020 쿨썸머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만큼 제작 과정에서도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며 “피버뮤직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많은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는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이라는 기업 가치 아래 2016년부터 오프라인 문화축제 ‘피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피버뮤직’으로 행사를 대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