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U+, 중년층 대상 IPTV 채널 개설…자체 제작 예능도

2020.07.26

LG유플러스가 중년층 대상 IPTV 신규 채널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또 자체 제작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중소 PP 사업자, 독립제작사, 지역 채널과 공동제작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사 IPTV 서비스 ‘U+tv’로 새롭게 제공되는 채널은 총 5개다. ▲신중년 대상 예능 채널 ‘더라이프(채널 39번)’ ▲영화 OST 및 클래식 음악 전문 채널 ‘C Music(188번)’ ▲해외다큐멘터리 채널 ‘BBC 라이프스타일(198번)’ ▲’독일의 EBS’라 불리는 ‘다빈치 러닝(235번)’ ▲성인가요 채널 ‘아이넷라이프(154번)’ 등이다.

‘더라이프’는 40~50대 중년층을 대상으로 한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이다. 의·식·주·문화·여가 등 라이프스타일 소재의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기존 가요, 건강, 사극 등에 국한된 중장년 채널과 차별화를 뒀다.

해당 채널에서는 자체 제작 프로그램과 함께 중소 PP 사업자, 독립제작사, 지역 채널과 공동제작 프로그램도 다수 편성한다.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콘텐츠 업계와 함께 상생한다는 방침이다.

자체 제작 콘텐츠는 ▲신중년 심층분석 토크쇼 ‘더라이프쇼: 찐중년시대’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 ‘영화 속 그 음악: 클래식은 왜 그래’ 등이다. ‘더라이프쇼’는 베테랑 MC인 김성주가 진행을 맡아 성공한 중년의 인생 스토리를 토크쇼 형식으로 소개한다. ‘클래식은 왜 그래’는 영화 속 클래식 음악을 주제로 하는 교양 예능 토크쇼다.

공동제작 콘텐츠는 ▲우리나라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셰프의 팔도밥상’ ▲’힐링의 아이콘’ 김도향과 로드 버스킹을 떠나는 ‘낭만읍 고향리’ ▲인기 골퍼의 골프레슨 예능 ‘쉘 위 골프 신중년 클라쓰’ ▲’농어촌 돕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아이돌이 전국 각지에서 일손을 돕고 볼거리·먹거리를 즐기는 ‘아이돌 Pick!크닉’ 등이 있다.

‘C Music’은 전 세계 영화 OST와 클래식을 뮤직비디오로 자체 제작해 24시간 광고 없이 방영하는 글로벌 음악 전문 채널이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인기채널 ‘BBC 라이프스타일’은 홈·디자인, 요리, 패션·스타일 등 생활 관련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100여개국에서 송출되고 있는 교육 채널 ‘다빈치 러닝’은 예술, 창작, 건강·의학, 인문·문화, 과학 등 다양한 테마를 다룬다. ‘아이넷라이프’ 채널은 트로트 음악과 복고풍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음악·버라이어티 장르 채널이다.

정대윤 LG유플러스 홈제휴담당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채널들을 통해 신중년 고객들의 지친 삶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