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오리지널 ‘SF8’ 인기몰이…공개 2주만에 30만명 시청

가 +
가 -

/웨이브 제공

웨이브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SF8’이 TV방영 전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10일 SF8의 8편을 독점 선공개한 웨이브는 2주 만에 시청자 수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SF8은 지난주 웨이브 드라마차트(총 시청시간 기준) 10위에 오르는 등 TV방영 드라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SF8은 8인의 영화감독들이 인공지능, 증강현실, 로봇, 게임, 재난 등 미래사회가 우리에게 던질 수 있는 화두를 현실감 있게 담아낸 작품이다. 지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관객들과 함께하는 ‘메가토크’를 진행하기도 했다.

민진수 수필름 대표는 “코로나19 기간 중에도 8편 모두 전 좌석 매진 행렬을 하는 등 뜨거운 반응 속에 감독, 배우들이 관객들과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오는 9월 개최되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도 SF8 이윤정 감독이 연출한 에피소드 ‘우주인 조안(김보라, 최성은 주연)’이 상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우주인 조안’을 비롯한 SF8은 북미, 이탈리아, 스페인 등 세계 영화제 등에서 초청의뢰가 들어오고 있어 하반기에 더 다양한 국가에서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SF8은 MBC에서 8월 14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 10분에 한 편씩 방영될 예정이다. 웨이브에서는 7월 10일 전편이 동시 공개됐으며 8편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