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10주년, 대규모 패치 품고 도약할까

가 +
가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실시간 전략게임 스타크래프트II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사진=블리자드

29일 블리자드에 따르면, 이날 스타크래프트II에 업데이트 콘텐츠가 적용됐다. 그간 스타크래프트 II 팬들이 요청한 사항을 반영해 지도 편집기 개선, 새로운 캠페인 업적, 협동전 사령관의 ‘위신(Prestige)’ 특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블리자드 측은 “2010년 스타크래프트II 출시 이래 가장 큰 콘텐츠 업데이트”라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II 10주년을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우크라이나의 프로토스 달인 ‘알렉세이 크럽닉’ 선수의 White-Ra 아나운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아나운서는 오늘부터 다음달 11일(한국시간)까지 획득할 수 있다.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스타크래프트II 세계관의 이야기를 이어가는 새 단편 소설도 공개된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코프룰루 구역을 배경으로 한 단편 소설은 테란, 프로토스, 저그 등 주요 종족들을 주제로 하는 3편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첫 단편 소설인 ‘하나의 종족, 하나의 목적’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말하는 ‘스타크래프트II e스포츠 최고의 순간들’을 소개하는 코너도 선보인다. 3화에 걸쳐 총 10개의 순간들을 소개하며 1화는 곧 스타크래프트II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진행중인 스타크래프트II 워 체스트 팀 리그도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워 체스트 팀 리그는 총 9개의 팀으로 구성됐다. 각 팀은 유명 스타크래프트II 캐스터가 팀장을 맡아 자신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노력한다.

한편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II 10주년을 맞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II 제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 11일까지 블리자드 배틀넷샵 페이지에서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 컬렉션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툰 번들 등 다양한 제품군을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