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최신 웹 브라우저 쓰고 ‘에어팟 프로’ 받아가세요

가 +
가 -

KISA 이벤트 페이지 갈무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 캠페인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구형 웹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SNS 영상 공유 ▲편리한 인터넷 생활 브이로그 공모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KISA는 “구형 웹 브라우저(익스플로러 10 이하 등)는 HTML5 표준 웹 서비스를 시용하지 못할뿐 아니라 보안이 취약해 해킹 등에 노출에 쉽게 노출된다”며 “플러그인 설치 없이 인증과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신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캠페인 참여 누리꾼은 먼저 구형 웹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 버전 및 웹 표준 수용도 점수를 진단할 수 있으며, 이미 최신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경품 이벤트에 바로 응모할 수 있다. 구형 브라우저 사용자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후 참여자가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관련 홍보영상을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한 주소를 남기면 KISA가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 플랙스(1명) 에어팟 프로(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ISA는 또한 ‘플러그인 개선을 통해 편리해진 일상생활’을 주제로 브이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며 △대상(200만명, 1명) △우수상(100만원, 1명) △장려상(각 50만원, 2명)을 선정한다. 이벤트는 누리집(www.webbup.kr)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황성원 KISA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가 확대되면서 조금 더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더 중요해졌다”며, “KISA는 연말까지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 홍보 및 민간 웹 사이트 플러그인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