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 OS 업데이트 확대는 ‘갤럭시S10’부터

2020.08.18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업데이트 확대 지원을 ‘갤럭시S10’ 시리즈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열린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통해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지원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늘린다고 발표했다. 구글이 1년 단위로 진행하는 안드로이드 메이저 업데이트가 총 3번 적용된다.

현재 삼성전자가 출시한 스마트폰 중 OS 업데이트 확대 적용 대상은 ▲갤럭시S 시리즈: ‘갤럭시S20 울트라’·’갤럭시S20 플러스’·’갤럭시S20’·’갤럭시S10 5G’·’갤럭시S10 플러스’·’갤럭시S10’·’갤럭시S10e’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갤럭시노트20’·’갤럭시노트10 플러스’·’갤럭시노트10’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갤럭시Z 플립’·’갤럭시폴드’ ▲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A 퀀텀’·’갤럭시A51’·’갤럭시A90’ ▲태블릿: ‘갤럭시탭S7 플러스’·’갤럭시탭S7’·’갤럭시탭S6’·’갤럭시탭S6 라이트’ 등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통해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3세대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S·노트·Z 시리즈 전 모델과 보급형 스마트폰인 A 시리즈, 태블릿PC 제품인 갤럭시탭S 시리즈도 안드로이드 OS 3세대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3세대 업그레이드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도 하드웨어 사양과 최적의 사용 경험을 고려해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S20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11’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다른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11의 첫 베타 버전은 지난 6월 공개됐다. 구글은 안드로이드11에 대한 세 가지 키워드로 사람(People), 제어(Control), 사생활 보호(Privacy) 등을 꼽았다.

윤장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소프트웨어플랫폼팀장·전무는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갤럭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최신의 모바일 경험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3세대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이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을 계속해서 사용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오랫동안 갤럭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