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396만원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5천대 한정 판매

2020.09.02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이 전 세계 5000대 한정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1일 밤 11시 ‘삼성 갤럭시Z 폴드2 언팩 파트2’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판매 수량을 밝히지 않은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과 달리 수량을 명시해 더욱 빠른 제품 소진이 예상된다.

5000대 한정 판매가 예고된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출처=삼성 갤럭시Z 폴드2 언팩 파트2 영상)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한정판 제품이다.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워치3’ 41mm 모델,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톰브라운 시그니처 색상과 삼색 패턴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 버전으로,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구성품에 포함된다.

가격은 396만원이며, 오는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가 진행된다. 400만원에 육박하는 비싼 가격에도 톰브라운과 협업한 한정판이라는 점, 수량이 많지 않다는 점 때문에 구매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297만원에 판매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의 경우 국내 판매 약 2시간 30분 만에 완판됐다. 하지만 주문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판매 시작 전부터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 불만이 폭주, 삼성전자는 한 차례 추가 판매를 진행했다. 당시 삼성전자는 해외 판매 물량을 일부 국내로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판매 수량은 밝히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경우 전 세계 통틀어 5000대만 한정 판매한다고 못박으며 이례적으로 구체적인 판매 수량을 밝혔다. 제품의 희소성을 높여 한정 판매 마케팅을 극대화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수량을 명시한 만큼 추가 판매 논란을 없애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는 외관 디자인 변화 외에도 톰브라운을 나타내는 전용 UI와 함께 전용 사진 필터가 적용된다. 갤럭시워치3에는 5개의 톰브라운 에디션 전용 워치 페이스가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