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애플, 신형 아이패드·애플워치 발표 임박 예상

2020.09.07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와 ‘애플워치’를 곧 발표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현지시간) 애플 관련 소식 유출로 유명한 존 프로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8일(현지시간)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신제품에 대한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주장했다. 또 애플이 보도자료 배포 시점을 변경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애플워치 신제품은 ‘애플워치6’로 예상된다. 존 프로서는 어떤 제품군의 아이패드가 발표될지 언급하지 않았다. 아이패드의 경우 일반 모델과 에어 4세대, 신형 프로 모델에 대한 예측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예상 이미지 (출처=맥루머스)

최근 애플은 애플워치 8개와 아이패드 7개 모델을 유라시아경제위원회(EEC)에 등록해 신제품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맥루머스>는 존 프로서의 주장이 근거가 없다면서도 프로서가 과거 일부 애플의 제품 출시 계획을 정확하게 예측했다는 점을 짚었다. 존 프로서는 ‘아이폰SE 2세대’와 신형 ‘맥북프로’의 스펙과 출시일을 맞춘 바 있다.

반면, 아이폰 운영체제(OS)가 ‘iOS14’부터 ‘아이폰OS’로 이름이 바뀔 거라는 예상은 빗나갔다. 애플은 이 같은 거짓 정보를 흘려 유출자를 색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