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코어뱅킹 경력 개발자 채용…’연봉 1.5배’

가 +
가 -

내년 하반기 제3인터넷전문은행 출범을 앞두고 있는 토스혁신준비법인이 핵심 금융IT시스템(코어뱅킹) 경력 개발자 공개 채용에 나선다.

토스혁신준비법인은 7일 관련 채용 공고를 발표했다. 모집 직무는 △아키텍트 △대외연계 △고객 시스템 △리스크/컴플라이언스 △여신/수신 △내부신용조회(CSS) △전자금융 △카드 △회계관리 등 코어뱅킹을 이루는 10개 분야 개발자다. 기존 금융사 및 인터넷은행 등에서 개발과 운영 업무 경험이 있는 개발자를 우대한다.

코어뱅킹은 여·수신, 외환, 신용조회 등 모든 고객 거래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금융사의 모든 정보 흐름을 주관하는 핵심 IT 시스템이다. 토스혁신법인의 코어뱅킹은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신속한 상품 추천이 가능하도록 하는 안정성과 유연성을 갖추는 것이 목표다.

채용 과정은 신속하게 진행된다. 접수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3주 내에 완료될 예정이다. 토스혁신법인은 오는 16일까지 서류를 받고, 1~2차 면접을 거쳐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각 전형에 대한 평가 결과도 3일 이내에 개별적으로 안내하며 최종 합격자는 10월 중 입사한다. 입사자에게는 이전 직장 연봉의 최대 1.5배,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 등 높은 수준의 처우가 제공된다. 지원 자격을 비롯해 보다 상세한 내용은 채용 페이지(toss.im/care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민택 토스혁신준비법인 대표는 “토스가 만들 인터넷은행은 기존 금융권이 만족시키지 못한 중저신용자와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상품들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전에 없던 새로운 뱅킹 시스템의 핵심을 처음부터 만들어나갈 흔치 않은 여정에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함께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이번 공채 이후에도 코어뱅킹을 포함한 총 47개 직군에서 상시 채용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