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다음 블로그에서 트위터로 글 보내고 받고

가 +
가 -

다음 블로그가 요즘트위터 같은 마이크로블로그로 글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연동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다음 블로그 이용자는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요즘이나 트위터에서 작성한 글을 날짜 단위로 정리해 블로그 글로 올릴 수 있게 됐다. 자기가 올린 글 뿐 아니라 그에 대한 다른 이용자의 반응글이나 멘션도 모두 가져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 글에 대한 마이크로블로그 이용자 관심과 반응을 블로그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블로그 게시글을 요즘과 트위터에 보낼 수 있는 ‘보내기’ 기능도 제공한다. 이렇게 보낸 글에 대해 요즘이나 트위터 이용자가 반응글이나 멘션을 보내면, 해당 블로그 글에 덧글로 달린다.

마이크로블로그 이용자들이 즐겨쓰는 사진 서비스나 위치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정보들도 다음 블로그에서 손쉽게 관리하도록 했다. 트윗포토, 트윗픽, 와이프로그 등 사진 서비스에 게재한 원본 이미지나 다음 플레이스, 포스퀘어 등에 등록한 장소 정보를 다음 블로그에 직접 저장해 혹시 모를 데이터 손실을 대비하도록 했다.

다음은 새로 작성되는 글 뿐 아니라 간단한 설정으로 요즘과 트위터에서 이전에 작성한 글도 블로그로 가져올 수 있도록 해 다음 블로그의 백업 기능을 강화하고, 마이크로블로그를 블로그 콘텐츠 유통 채널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고정희 다음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요즘이나 트위터와 같은 마이크로블로그와 연동함으로써 블로그에서 이용자의 글들을 모아 저장하는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라며 “앞으로 다음 서비스는 물론 유용한 외부 서비스들과 연동해, 내 생활을 기록하는 라이프로그 서비스로서 블로그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