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인연 기반 SNS ‘잇글링’,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

가 +
가 -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잇글링을 운영하는 미디어레가 안드로이드용 ‘잇글링’ 응용프로그램(앱)을 선보였다. 미디어레는 지난 7월, 아이폰용 ‘잇글링’ 앱을 선보인 바 있다.

잇글링은 관심 주제에 맞춰 글을 이어쓰는 ‘잇글’로 인맥을 엮는 SNS다. 구독이나 친구신청을 하는 대신, 자주 스치는 친구들(자스친)끼리 잇글로 친구를 맺는 독특한 인맥 관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안드로이드용 잇글링 앱은 많은 데이터와 네트워크 속에서 자신의 ‘인연’을 손쉽게 찾아내고 관리할 수 있는 필터링 방식의 이용자 화면(UI)을 채택했다.

윤지영 미디어레 대표는 “잇글링과 같은 차세대 SNS는 사람을 정해놓고 소통하는 대신, 대화에 참여하고 싶은 관심사를 찾아서 소통하는 ‘개방성’을 핵심으로 한다”라며 “이런 개방형 SNS는 다양한 삶 자체를 반영하게 될 것이며, 향후 SNS 모델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이번 안드로이드용 잇글링 앱을 시작으로, 앞으로 서로 다른 윈도우와 단말기에서 일관된 UI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내년 상반기께를 목표로 미국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계획을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잇글링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잇글링은 잇글을 통해 이야기를 기부하는 ‘건강한 지구 스토리 도네이션’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