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데이콤 인터넷 전화, '블로거'를 부른다

2007.07.05

LG데이콤이 무선랜을 활용한 인터넷 전화 시장에 뛰어든 후 고객 확보를 위해 전방위 노력을 단행하고 있다. LG데이콤은 미디어 광고를 통한 홍보 이외에 그동안 주부 체험단을 운영해 온데서 한발 더 나아가 7월 15일까지 myLG070 고객 체험단을 100명 모집한다. 

  • 시내전화 가입자간 무료 통화 시대 개막

데이콤은 고객 체험단에게 무선랜 액세스포인트(AP)와  인터넷 전화를 택배로 배달하게 된다. 고객 체험단은 AP를 인터넷 포트에 연결하고 PC는 AP에 접속해 인터넷을 사용하면 된다. AP를 통해 가정 내는 무선랜 환경이 꾸려질 수 있다. 무선 공유기를 가정에 제공하는 상황인 셈이다. 

가정에 일반 전화가 있더라도 인터넷 회선에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전화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070 번호도 미리 셋팅돼 발송되기 때문에 별도의 가입 절차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번 전화기가 인터넷 전화기인만큼 관련 분야의 블로거들도 대거 신청하면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가정 내 무선 환경을 꾸미고 싶은 이들도 참여해볼만 하다.

LG데이콤 VoIP 사업팀 정숙경 과장은 "VoIP 관련한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카페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테스트를 의뢰한 상황입니다. 고객 체험단의 목소리와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모두 반영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myLG070은 LG데이콤이 지난달 20일 출시한 가정용 인터넷전화로 가입자간 무료통화, 전국단일요금(38원/3분) 등 파격적 통화료와 함께 인터넷 접속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LG데이콤은 "고객체험단 운영으로 myLG070의 품질을 고객들로부터 직접 평가받아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입증, 입소문을 통한 구전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서비스 선호도를 높여 가입자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myLG070 고객체험단은 100명 규모로 9월말까지 운영되며, 체험단에 선정되면 체험 기간 동안myLG070폰을 무료로 제공받을 뿐 아니라, 월 2만원까지 통화요금도 면제된다. 또 활동 정도에 따라 뮤지컬 티켓, 상품권 등도 사은품으로 받는다.

고객체험단에 지원하려면 myLG070 홈페이지G마켓, GS이숍에 접속한 후 간단한 설문조사와 함께 응모하면 되며 최종 선발자는 오는 23일 myLG070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된다. 

LG데이콤 사업본부장 이창우 상무는 “myLG070은 가입자간 무료통화 등 저렴한 통화요금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차세대 집전화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며, “이번 체험단을 통해 myLG070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한편, 엄격한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며 고객만족도 극대화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데이콤 myLG070 서비스 가입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myLG070 고객센터(1544-000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LG데이콤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명 맞추기를 통해 대형 LCD TV, 디지털카메라, PMP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사은 행사를 7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eyeball@bloter.net

오랫동안 현장 소식을 전하고 싶은 소박한 꿈을 꿉니다. 현장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