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 할인점에서 만나요

가 +
가 -

"할인점에서 인터넷 전화를 체험해 보세요."

유선 전화 사업자들이 고객 체험단을 확보하는데서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할인마트에 관련 부스를 마련하고 고객 밀착형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myLG070 인터넷 전화를 선보인 LG데이콤은 TV와 신문광고, 100여명의 고객 체험단 모집에서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자들 곁으로 다가서고 있다. LG데이콤(대표이사 박종응 www.lgdacom.net)은 가정용 인터넷전화 myLG070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myLG070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내 전화 사업자가 고객 부스를 마련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가정용 유선 전화 시장은 소비자들이 자신이 필요한 전화기를 전문 매장에서 구매해 직접 사용하면 되지만 인터넷 전화의 경우 특정 전화기를 사용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 또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려면 기존 번호를 070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전화 번호를 부여받야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직접 고객들이 품질과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는 것. 인터넷 전화 서비스의 대명사인 스카이프(www.skype.com)를 국내 서비스하고 있는 옥션(www.auction.com)도 전문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과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입소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LG데이콤의 myLG070은 기간 사업자가 전면적으로 인터넷 전화에 뛰어들었다는 상징성과 동일 가입자간 무료 통화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는 있다. 하지만 가정용 전화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주부들에게는 낯선 것이 사실이다.

초고속인터넷을 통해 가입자간 무료, 전국 단일 요금, 평생 자기번호를 제공하는 LG데이콤의 새로운 인터넷전화로 전화 통화뿐만 아니라 문자메세지, 전화번호부 등의 편리한 기능과 함께, 뉴스, 날씨, 쇼핑과 같은 무선콘텐츠를 별도의 통화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서비스이다.

LG데이콤은 myLG070을 자회사 LG파워콤 초고속인터넷 엑스피드와 함께 이용할 경우 초고속인터넷 사용료를 10% 추가 할인해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myLG070 체험존을 찾는 고객들은 인터넷전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통화 품질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 없이 이용 가능한 ▲뉴스, 날씨, 증권 정보 조회 ▲메일 송수신 ▲쇼핑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다양한 기능의 무선랜(WiFi) 폰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다.

LG데이콤은 myLG070 체험존을 수도권 및 광역시 중심의 제휴판매점인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총 100여개 매장에 마련했다.

이창우 LG데이콤 사업본부장은 “통화품질과 단말기 개선 노력으로 인터넷전화 myLG070 단말기를 출시한 결과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체험존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myLG070을 직접 이용해 봄으로써 통화품질의 우수성과 편리한 부가 서비스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