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끼리 ‘고~’…크레이지피쉬 ‘고고! 맞고’

가 +
가 -

이제 페이스북에서도 친구끼리 ‘고스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소셜게임 퍼블리싱 업체 크레이지피쉬는 이달 초, 페이스북용 온라인 고스톱 게임 ‘고고! 맞고‘를 선보였다.

‘고고! 맞고’는 기존 맞고 게임에 페이스북 소셜 기능을 덧붙였다. 게임 결과를 담벼락에 게시하거나 친구를 초대해 게임을 즐기는 식이다.

페이스북 이용자는 따로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바로 게임을 실행해 즐길 수 있다. 친구가 없을 땐 혼자 시스템과 게임을 즐기다가 친구가 들어오면 바로 대전을 벌이는 등 어떤 환경에서도 게임을 즐기는 데 문제가 없도록 했다. 기존 맞고 게임엔 없던 ‘끗발’ 기능과 행운부적, 음료수 같은 꾸미기 아이템으로 게임 재미를 더했다.

‘고고! 맞고’는 페이스북 친구들의 전체 게임 랭킹을 하단에 보여줘 친구끼리 현재 랭킹을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주간 단위로 게임머니, 대박, 승리 랭킹도 제공한다. 친구 목록엔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이 기본으로 뜨는데, 프로필 사진 공개가 싫다면 아바타를 구매해 대치하면 된다.

크레이지피쉬는 앞으로 하단에 뜨는 친구들의 게임 접속 여부를 실시간 보여주는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할 예정이다.

‘고고! 맞고’는 최초 가입시 20만원, 친구 1명을 초청할 때마다 50만원씩 게임머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고! 맞고’는 처음 접속할 때 성인 인증 절차를 1번 거쳐 이용할 수 있다.

크레이지피쉬는 소셜게임 전문 퍼블리싱 업체다. 페이스북, 네이트 앱스토어, 다음 요즘, 네이버 소셜앱스 등에 맞는 소셜게임을 개발·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