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CEO] 약속 장소 정하기 어려울 때는 ‘위밋플레이스’

가 +
가 -

우리나라 경제의 젊은 기대주, <SayCEO>가 찾아갑니다. CEO(최고경영자)들의 숨은 이야기를 속 편하게 풀어봅니다.

<11> 강귀선 위밋플레이스 대표

(SayCEO 영상 갈무리)

“조별 과제 장소를 정해야 하는데 모두 사는 곳이 다르다. 어디로 정해야 할까?”

약속 장소 선정은 언제나 고민이다. 출발 위치와 교통편이 모두 다른 만큼 장소 선정하는 사람의 어려움은 자주 일어나기 마련이다.

‘위밋플레이스’는 이런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출발 위치를 선택한 후 약속 장소에 모일 친구들을 선택해 추가해주면 모두의 중간 지점이 나타난다. 거리, 시간, 최소 환승 등을 기준으로 검색해 모두의 중간지점을 알려주는 만큼 만족도가 높다. 특히 막히는 도로 등 교통상황까지 고려하는 만큼 도착 시간을 일정하게 맞출 수 있다.

중간 지점 외에도 해당 위치의 맛집, 카페, 문화 시설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장소 선택이 더욱 쉬워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약속 장소 근처의 맛집 리스트는 평점이 높은 순서와 거리를 기준으로 추천해준다. 또한 친구가 어디쯤 오고 있는지, 누가 먼저 도착했는지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활용도가 높다.

(SayCEO 영상 갈무리)

강귀선 대표는 위밋플레이스가 이해관계 지향적인 만남과 목적 지향적인 만남 모두를 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위밋플레이스”는 ‘동네 형’이다”라고 소개하면서 고민을 바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친근한 동네 형 같은 느낌을 준다고 전했다.

강귀선 위밋플레이스 대표와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네이버TV의 SayCEO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