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U+, 반려동물 돌봄 신규 서비스 출시…원격으로 급식까지

2020.11.22

LG유플러스가 반려동물 돌봄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용 기기와 반려동물 커뮤니티, 반려동물 배상보험 가입 등 반려동물 돌봄 종합 서비스로, 기존 상품의 기기 구성품을 변경하고 가입 혜택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신규 서비스에 포함되는 반려동물 전용 기기는 ▲원격급식기 ▲맘카(CCTV) ▲간식로봇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기존에 활용도가 낮다고 지적된 무드등 대신 원격급식기를 제공한다. 원격급식기는 원하는 시간에 외부에서 원격으로 사료를 줄 수 있는 기기다. 전용 CCTV를 통해 반려동물이 밥을 잘 먹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활동량, 연령, 몸무게에 맞춰 1일 권장 칼로리를 추천하고 밥 먹는 속도, 남긴 양 등을 확인해 비만 문제를 관리할 수 있다.

반려동물 전용 CCTV는 단순 CCTV 기능 외에도 반려동물이 감지된 움직임, 소리, 영역 등을 토대로 관찰 데이터 기반 행동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간식로봇은 언제 어디서나 원격 간식 토출이 가능한 기기다. 반려동물의 활동량을 높이는 동시에 보상으로 간식을 줄 수 있다. 휴대폰 앱으로 로봇을 직접 조정하며 놀아줄 수 있고, 자동으로 움직이며 반려동물과 놀아주거나 간식을 줄 수도 있다.

보험, 커뮤니티, 쇼핑, 호텔 및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제휴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먼저 펫케어 서비스 가입 기간 1마리에 한해 DB손해보험의 반려동물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험 담보 사항은 견종 및 묘종 배상책임 사고 건별 500만원, 사망 위로금 10만원이다.

또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점 ‘몰리스펫샵’과 제휴, 봄·가을 시즌 각각 1회씩 1박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고 그 외 숙박 시 1박당 3천원 할인혜택(18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전국 54개 매장이 있는 ‘포토블루’에서 무료 스튜디오 촬영(18만원 상당)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도그메이트’ 펫시터, ‘올라펫’ 쇼핑몰, ‘퍼비’ 쇼핑몰, ‘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숙박업소 등 관련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신규 제휴사로 반려견 산책 앱으로 유명한 ‘펫피’가 추가됐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는 3년 약정 기준 월 1만1000원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최신 IoT 기술을 통해 부재중 반려동물을 체계적으로 돌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이를 통해 국내 1000만 반려인 가족들이 LG유플러스를 믿고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