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경력자 환영” 토스인슈어런스, 연말 신입 더 뽑는다

가 +
가 -

토스인슈어런스가 연말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명을 추가 채용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건다.

16일 토스인슈어런스는 오는 21일 채용 공고를 내고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여명을 추가 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토스인슈어런스의 비전에 공감하며 보험분석매니저로서의 커리어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관련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 입사 예정이며, 6개월 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앞서 토스인슈어런스는 올해 보험업계 경력이 없는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여명을 채용, 지난 10월부터 실무에 투입했다. 대기업 인사팀, 해외 금융사, 게임회사 디자이너 출신 등 다양한 배경과 경력을 가진 2030대 밀레니얼 세대가 대거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토스인슈어런스의 보험분석매니저는 약 80명이며 업계 경력이 전무한 신입 매니저가 35% 이상이다.

보험분석매니저는 토스 앱을 통해 보험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 맞춤 보장 분석 및 상담을 제공하는 직군이다.

토스인슈어런스는 회사 전체의 영업성과인 월 계약 건수가 연초 대비 4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무경력 신입 공채 실험이 성공적이었다는 판단에 따라 추가 채용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는 “올 한해 정규직 채용 실험 등을 통해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보험 설계가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 내년에는 조직 규모를 확장하고 뜻이 맞는 보험사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장을 혁신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