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게이밍,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 타운 연다

가 +
가 -

유튜브 게이밍이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전용 디지털 공간 ‘크리에이터 타운’을 운영한다.

(사진=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 타운 소개 영상 갈무리)

크리에이터 타운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가상 공간에서 한데 모여 네트워킹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행사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서버 내 구현되며 행사는 오는 18~20일 진행된다.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함께 SNS 이벤트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사전 지원을 통해 선발된 200명의 크리에이터가 크리에이터 타운에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잠뜰, 양띵, 악동 김블루, 테스터훈을 비롯한 게임 크리에이터와 흔한남매, 진용진, 긱블, 제이제이 살롱드핏 등 비게임 분야의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사진=유튜브 게이밍)

각자 즐길 수 있는 미션,미니게임, 다른 크리에이터와 힘을 합쳐 해결할 수 있는 미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반 시청자들은 각 크리에이터의 채널 콘텐츠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참가 가능하다.

김형준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매니저는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안전하게 서로 교류하고 협업하는 것을 돕기 위해 크리에이터 타운을 기획하게 됐다”며 “크리에이터 타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소통하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게이밍은 유튜브 내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게임 콘텐츠 허브다. 실시간 인기 게임 라이브스트림, 신작 게임 소개 콘텐츠, 시청자 맞춤 게임 콘텐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