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HP, ‘박진영과 손잡GO, 프리미엄 시장 GO’

2011.02.13

한국HP가 2월11일 전략발표회를 열고 2011년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HP는 올 한해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인 ‘엔비(ENVY)’와 ‘엘리트북(Elitebook)’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 많은 기업의 홍보 전략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소형화 기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과는 오히려 대비되는 전략을 계획한 셈이다.

이에 대해 온정호 한국HP 퍼스널시스템그룹 부사장은 “노트북을 단순히 PC가 아니라 사용자의 개성과 요구를 반영하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수립했다”라고 설명했다.

HP는 이날 프리미엄 노트북 홍보를 담당할 광고모델로 가수 박진영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온정호 부사장은 “박진영 씨의 프로다운 이미지와 세계무대로 진출하려는 열정 등이 소비자들에게 HP 프리미엄 노트북을 친근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유명인을 통한 광고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제품이 노출되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PPL 등의 광고기법을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HP가 이번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강화한 제품군은 두 가지다. 우선 가정용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인 엔비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셔터안경 방식 3D 기술을 도입한 ‘엔비17 3D’ 는 17.3인치 대형 모니터에 3D 경험까지 제공하는 HP의 첫 3D 노트북이다. ‘울트라 브라이트뷰 인피니티’ 기술은 2D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최상의 3D 영상을 구현한다는 것이 HP쪽의 설명이다.

또한 ‘TriDef 3D Ignition’ 소프트웨어가 기본 제공되어 기존 2D로 제작된 게임이나 영화를 3D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TriDef 3D가 지원하는 게임 목록은 380여종으로 국내 온라인게임 ‘아이온’을 비롯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문명 5’ 등 최신 인기게임이 다수 포함돼 있어 3D 콘텐츠 부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과 영화뿐 아니라 사진도 3D로 감상할 수 있으며 ‘구글어스’ 서비스도 3D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3D 기능뿐 아니라 노트북으로써 성능도 발군이다. 인텔 코어 i7 CPU와 ATI 모빌리티 라데온 5850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도 원활히 즐길 수 있다. 하드디스크도 최대 2TB까지 지원해 확장성을 높였다.

음향기기 브랜드 ‘몬스터’와 손잡고 출시한 ‘엔비 14 비츠에디션’도 음악 애호가라면 관심을 보일 만 하다. 몬스터가 엔비 14 비츠에디션만을 위해 설계한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생생한 소리를 전달한다. 주변기기 구성도 풍성하다. ‘비츠 바이 닥터드레 솔로’ 헤드폰이 노트북과 함께 제공되며, ‘HP 미디어 스위트’와 ‘어도비 포토샵’도 기본 구성품이다.

기업용 노트북인 엘리트북도 HP가 강조하는 제품군이다.

온정호 부사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소형 PC 시장이 성장하고 있지만, 기업 시장에서는 여전히 고성능 PC에 대한 요구가 높다”라며 “엘리트북 제품군의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P 엘리트북은 미국 군수표준협회로부터 안정성 테스트를 받아 기준을 통과했으며, 기업 보안을 위해 데이터 삭제 솔루션인 ‘HP 파일 새니타이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HP는 공식 기업 블로그인 ‘파블로(pavlo.kr)‘를 운영하며 사용자들과 소통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페이스북과 트위터(@hp_pavlo) 등을 활용한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온정호 부사장은 “올 하반기로 갈수록 HP에 대한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통해 올 한해 두 자리 숫자 이상의 성장과 수익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HP 전략발표회가 열리는 동안 서울 신촌 밀리오레에 마련된 야외무대에서는 가수 박진영을 비롯해 아이돌 그룹 ‘씨스타’, ‘2AM’ 등이 출현해 ‘HP 엔비 데이’ 공연을 펼쳤다.

한편, 2월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한 HP 태블릿 PC ‘터치패드’와 스마트폰 2종의 출시 일정에 대해 온정호 부사장은 “스마트폰 ‘비어(Veer)’는 올봄에, 태블릿 PC ‘터치패드(TouchPad)’와 또 다른 스마트폰 ‘프리 3(Pre 3)’는 올 초여름에 미국 시장에서 출시될 전망이지만 국내 출시 일정은 본사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