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N95 ‘디지털 방역 마스크’ 컨셉 제품 CES서 공개

가 +
가 -

레이저의 헤이즐 마스크 컨셉 제품 (사진=CES 2021 레이저 영상 갈무리)

게이밍 제품 개발사로 널리 알려진 레이저(Razer)가 CES 2021에서 방역 마스크 프로젝트 ‘헤이즐(Hazel)’의 컨셉 제품을 공개했다.

레이저의 표현대로라면, 헤이즐 마스크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마스크다. 0.02~0.2㎛ 크기의 바이러스 입자를 막을 수 있는 의료용 N95 수준의 필터링 성능을 제공하며 재활용이 가능하다. 시중에 출시된 밸브형 제품들과 유사한 두 개의 원형 필터가 탑재됐으며, 레이저는 “호흡 중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이산화탄소 등을 95% 여과하는 필터에 대한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방수 및 흠집에 강한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말할 때 입 모양을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다. 이는 불투명 마스크 착용 시 입술 모양을 읽는 청각장애인들의 소통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최근 널리 알려지며 적용된 설계다. 내장된 마이크와 앰프로는 마스크에 갇혀 있던 목소리를 외부로 더 또렷하게 전달한다. 이와 함께 레이저 특유의 RGB LED는 야간에 자동으로 입가에 빛을 비추도록 설계됐다.

헤이즐 마스크 충전 케이스

아울러 사용하지 않을 때 마스크를 살균하고 충전하는 대형 자외선 충전 케이스가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아직 컨셉 단계의 제품으로 구체적인 가격이나 출시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마스크 제품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수요가 생겨난 지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선 마스크 역시 하나의 디지털 제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