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해외쇼핑도 ‘터치’…태블릿용 ‘라쿠텐 쇼핑’ 앱 출시

2011.03.01

지난 1월 일본 쇼핑몰 ‘라쿠텐‘과 구매대행 계약을 체결한 포비커가 태블릿용 라쿠텐 쇼핑 응용프로그램(앱)을 2월28일 선보였다.

태블릿용 라쿠텐 쇼핑 앱은 라쿠텐 웹사이트 인기 아이템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MD추천 코너를 마련해 상품들을 판매 순위에 따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일본에서만 판매돼 국내에서는 구하기 어려웠던 상품이나 일본에서 인기를 끈 제품도 라쿠텐 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재식 포비커 기획팀장은 “MD추천 카테고리는 일본 라쿠텐 웹사이트의 베스트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라쿠텐 앱은 태블릿 환경에 걸맞는 다양한 이용자 화면(UI)를 구현했다. 상품별 상세한 설명과 이미지를 기본 제공하며, 장바구니 기능과 라쿠텐 베스트 카테고리로 검색에서 결제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포비커는 3월18일 라쿠텐 시스템의 전체 상품 DB를 연동해 소비자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라쿠텐 쇼핑’ 앱 확장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태블릿용 라쿠텐 앱은 안드로이드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