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뉴스]인텔, 밥 스완 CEO 경질..’진격의 AMD’ 막을까

가 +
가 -

<블로터>가 매일 벌어지는 IT업계 이슈들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IT기사 읽어주는 여자’가 99초 만에 훑어주는 ‘99뉴스’, 플레이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텔, CEO 교체..팹라이트 가속화?

글로벌 반도체 IDM 기업 인텔(Intel)이 2019년부터 CEO를 맡은 밥 스완 CEO을 경질하고 펫 겔싱어 CEO를 신규 선임했다. 이 소식에 13일(현지시간) 인텔 주가가 6.97% 급등했다. 이번 CEO 교체로 인텔의 ‘팹라이트’가 가속화될 것이란 말이 나온다. 진열을 재정비하고 있는 인텔이 ‘진격의 AMD’를 막을 수 있을지 세간이 주목하고 있다.

버라이즌·보잉고 스마트시티 핵심은 5G”

13일(현지시간) 열린 CES2021에서 글로벌 유·무선 통신 사업자 버라이즌과 보잉고 와이어리스가 ‘스마트시티’의 핵심으로 ‘5G’를 꼽았다. 끊기지 않고 빠른 통신망이 구축돼야 스마트시티가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사물과 인프라가 연결되는 스마트시티가 도래하고 있다는 걸 봤을 때 이 같은 주장은 유효해 보인다.

(사진=CES2021 영상 갈무리)

기술엔 양심이 없다” MS 사장의 일침

13일(현지시간) 열린 CES2021에서 브래드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이 키노트 세션에 등장해 “기술엔 양심이 없다”고 말했다. 데이터 전달방식의 문제, AI의 양면성 문제를 컨트롤할 책임이 사람에게 있는 만큼, 우리 스스로 기술을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게 핵심이다.

(사진=CES2021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