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iOS 4.3의 신기능 FAQ

가 +
가 -

아이패드 2와 함께 애플은 최신 OS인 iOS 4.3도 발표했다. 여기에서 아이무비(iMovie)와 가라지 밴드(GarageBand) 앱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새로운 제품은 언제나 의문점을 몰고 오는 법. 맥월드는 이런 궁금한 점들에 대해서 파헤쳐봤다.

iOS 4.3은 언제 다운로드 가능한가?

iOS 4.3은 아이패드 2와 함께 3월 11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 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은 무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iOS 4.3은 어떤 모델에서 동작하는가?

아이패드, 아이패드 2, 아이폰 3GS, 아이폰 4(GSM 버전), 그리고 아이팟 터치의 3, 4세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빠진 제품은 iOS 4.0을 구동하는 아이폰 3G와 버라이즌의 CDMA 아이폰 4이다.

최신 제품인 버라이즌 아이폰이 iOS 4.3을 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애플에 따르면, iOS 4.3가 처음 적용되는 것이 3월 11일이 아니다. 현재 iOS 4.2.6을 구동하고 있는 버라이즌의 아이폰 4가 iOS 4.3을 이용할 수 없는지 이유는 확실치 않지만, 애플 관계자에게 확인을 위해 연락을 취했다. 애플 대변인인 아스 테크니카는 “애플은 CDMA 아이폰을 방금 출시했다. 그 동안의 관례를 봤을 때, 종국에는 합쳐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답했다. (iOS 4.3에서 새롭게 등장한 퍼스널 핫스팟(Personal Hotspot)이 이미 버라이즌 아이폰 4가 지원한다는 사실을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

퍼스널 핫스팟이 아이폰 4에만 적용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아이폰 4만 3G 연결을 이용해서 다른 기기가 와이파이에 연결되도록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3G가 가능한 아이패드도 이것을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이 이렇게 결정한 것에 대한 기술적인 이유는 없다. 따라서 통신사들과의 갈등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AP3C87.JPG

 

플래시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가?

안된다. 애플은 언제 될지에 대한 힌트도 제공하지 않았다.

홈 쉐어링은 어떻게 기능하는가?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홈 쉐어링(Home Sharing)을 설정하면,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있는 iOS 기기의 아이팟 앱이나 음악 및 동영상 앱에 들어있는 라이브러리를 공유할 수 있다.

AP5268.JPGiOS 4.3을 설치하고 난 뒤 아이폰, 아이팟 터치, 기존 아이패드 등에서 새로운 디지털 AV 어댑터를 통해 HD 동영상을 출력할 수 있는가?

애플의 디지털 AV 어댑터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2, 아이폰 4, 4세대 아이팟 터치의 독 커넥터 포트에서 작동하며, HD 화질의 동영상을 외부 디스플레이로 출력하게 해준다. 하지만 아이폰, 아이팟 터치, 구형 아이패드를 사용할 경우, 이 어댑터는 미러링(mirroring)을 제공하지 않으며 동영상 출력을 지원하는 사진(Photos)앱이나 비디오(Video) 앱, 넷플릭스(Netflix) 앱 등에서만 동영상을 디스플레이하도록 제한이 된다. 게다가 이 동영상은 해상도가 720p로 제한된다. (아이패드 2를 사용하면, 이 어댑터는 홈 스크린 등 모든 것을 미러링할 수 있으며, 1080p 해상도를 지원한다.)

iOS 4.3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뒤, 선호하는 앱들이 자동으로 에어플레이(AirPlay) 동영상 출력 기능을 갖게 되는가?

개발자들이 앱을 에어플레이 동영상 출력 기능을 활용하도록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이 앱들이 해당 기능을 갖출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iOS 4.3은 사파리에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는데, 이것은 웹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은 바로 에어플레이로 작동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미 아이폰용 아이무비를 갖고 있는 경우에 새로운 버전을 다시 구매해야 하는가?

애플의 5달러짜리 아이무비(iMovie)는 기존의 아이폰용 아이무비 앱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이미 기존의 아이폰용 아이무비를 갖고 있는 경우 무료 업데이트를 받게 된다.

AP07D1.JPG아이무비가 구형 아이패드에서도 작동하는가? 아이패드와 맥에서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가?

애플의 iOS용 아이무비 페이지에 따르면, 아이무비는 구형 아이패드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아이무비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아이폰 4, 4세대 아이팟 터치, 그리고 아이패드 2뿐이다. 아이패드와 아이폰 4, 4세대 아이팟 터치에서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데, 현재는 맥의 아이무비 ’11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AP45B3.JPG가라지 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무엇인가?

아이무비와는 다르게, 5달러인 iOS용 가라지 밴드(GrarageBand)는 구형 아이패드에서도 작동하며, 맥과도 프로젝트 공유가 가능해서 데스크톱에서 바로 음악 작업을 이어갈 수 있다. 이것이 맥용 가라지 밴드 ‘11과 호환된다는 것으로 이해되는데, 확실히 하기 위해서 현재 애플에 이 점에 대해서 문의를 해 놓은 상태이다.

실제 악기를 iOS 기기에 연결해 가라지 밴드를 이용할 수 있는가?

99달러짜리 아포지 잼(Apogee Jam)같은 서드파티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실제 기타를 아이패드 2(구형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아이폰, 맥도 마찬가지)에 연결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