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전자, 갤럭시탭 8.9 美서 첫선…CTIA 2011, 22일 개막

2011.03.21

삼성전자가 CTIA 2011 개막 첫날인 22일(현지시간)글로벌 런칭 행사인 ‘삼성 언팩(Samsung Unpacked)’을 개최하고, 새로운 태블릿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도 CTIA 2011에 대형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북미 시장에 선보일 전략 모델을 전시한다.

CTIA 2011은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통신전시회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제조업체도 참여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LTE 솔루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alaxy tab 8.9

(출처 : 삼성모바일 페이스북)

삼성전자가 선보일 제품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삼성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탭 신제품이다. 이미 여러 보도를 통해 삼성전자가 8.9인치의 허니콤 기반 태블릿(아마도 갤럭시탭 8.9)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왔다.

삼성전자가 런칭 행사에 앞서 페이스북삼성언팩닷컴을 통해 공개한 티징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서도 제품의 대략적인 개요를 살펴볼 수 있다. ‘당신의 탭 라이프는 무엇입니까?(What’s your Tab Life?’하는 문구와 함께 78910이라는 정체불명의 숫자가 눈에 띈다. 7인치와 10인치 제품에 이어 8.9인치 제품을 출시할 것을 암시하고 있다.

갤럭시탭의 이미지 하단에는 벌집 모양의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새 갤럭시탭도 갤럭시탭 10.1과 같이 안드로이드 3.0 버전인 허니콤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또다른 티징 이미지를 보면 제품의 측면 두께를 3.5mm 이어폰 단자와 비교해볼 수 있는데,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지만 두께가 상당히 얇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공개한 갤럭시탭 10.1의 경우 아이패드2가 훨씬 얇은 두께로 출시되면서 체면을 구긴 바 있는데, 갤럭시탭 8.9에서 이를 만회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이외에 갤럭시탭 8.9의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시간으로 23일 0시에 열리는 삼성언팩 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할 예정이다.

samsung galaxy tab 8.9 CTIA

(출처 : 삼성모바일 페이스북)

그 밖에도 삼성전자는 CTIA에 253평 규모의 전시부스를 설치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LTE 솔루션 등 미국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과 차세대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2월 MWC에서 소개된 ‘갤럭시S Ⅱ’와 함께 AT&T ‘인퓨즈 4G’, T모바일 ‘갤럭시S 4G’,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될 LTE 스마트폰 등이 전시된다.

이번 CTIA에서는 통신사업자가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삼성 스마트 LTE 솔루션’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LTE 솔루션’은 통신사업자의 사업 환경과 전략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동일한 커버리지 확보를 위해  필요한 기지국 수를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20110321_CTIA1-

LG전자 옵티머스2X와 옵티머스 3D, 지-슬레이트(왼쪽부터 순서대로)

힌편, LG전자도 이번 CTIA 2011에 삼성전자의 두 배 규모인 548평 규모의 대형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북미 시장에 선보일 상반기 전략 모델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깜짝 선보이는 신제품은 없지만, T모바일을 통해 선보이는 허니콤 태블릿 ‘지-슬레이트(G-slate, 국내 출시명 : 옵티머스 패드)’와 더불어 무안경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2X’, 높은 시인성의 NOVA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옵티머스 블랙’과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 등을 전시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행사 개막을 앞두고 “올해 시장을 주도할 혁신적 스마트폰 라인업을 통해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판도를 바꿀 것” 자신감을 밝혔으며,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앞으로도 미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전략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선보이며 북미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