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동영상 보고 편집도! 아이폰용 ‘비메오’ 앱 출시

2011.03.30

비메오가 아이폰용 ‘비메오‘ 응용프로그램(앱)을 3월29일 무료로 공개했다. 비메오는 유튜브와 더불어 이용자들이 즐겨쓰는 대표 온라인 동영상 공유 서비스다. 2009년과 2010년에는 ‘타임’지가 뽑은 ‘톱50 웹사이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아이폰용 비메오 앱은 비메오 주요 동영상을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영상을 시청하는 건 기본이다. 원하는 동영상을 아이폰 사진보관함으로 내려받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직접 찍어 곧바로 올리거나, 보관함에 들어 있는 동영상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좋아하는 동영상은 트위터, 페이스북, 텀블러, 워드프레스로 공유하거나 e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지인에게 전송할 수 있다.

정작 돋보이는 기능은 따로 있다. 비메오 앱은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온 다음 ▲제목을 바꾸고 태그를 달거나 ▲CCL을 적용해 이용 권한을 설정하거나 ▲오디오를 삽입하거나 ▲동영상을 자르고 다양한 효과를 주거나 ▲동영상 중간에 이미지나 다른 동영상을 삽입하는 식이다. 이렇게 편집한 동영상은 비메오로 바로 올리거나 아이폰에 저장하면 된다. 여러 동영상을 한꺼번에 불러와 편집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굳이 아이폰용 동영상 편집 앱을 따로 쓰지 않더라도 기본 동영상 편집 도구로 쓰기에 모자람이 없다.

‘통계’ 기능도 유용하다. 내가 올린 동영상이 일·주·월 단위로 얼마나 노출됐는지, 어느 나라에서 접속해 시청했는지, 덧글이 얼마나 달렸는지, 누가 비디오에 공감(Like)을 표시했는지 등을 한눈에 보기 좋게 띄워준다.

비메오쪽은 공식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며, 검색과 에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고 더 많은 효과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아이폰용 앱을 안정화하고 완성도를 높인 다음,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용 앱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vimeo 21648733 500 281]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