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BLOTER TV] “아이패드2 대 모토로라 줌, 한 판 붙자”

2011.04.07

애플 ‘아이패드2’와 모토로라의 첫 허니콤 태블릿 ‘줌(XOOM)’이 모두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허니콤 태블릿의 ‘최고 대 최고’의 대결이 임박한 것입니다.

모토로라의 첫 허니콤 태블릿 ‘줌(XOOM)’은 올 1월 열린 CES 2011에서 ‘올해의 제품상(Best of Show)’과 ‘최고의 태블릿’상을 싹쓸이하며, 그 전까지 태블릿 시장을 독식하고 있던 애플 아이패드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애플은 CES 2011에 참가하지 않았죠.

대신 애플은 3월 더 얇고 가볍고 빨라진 아이패드2를 공개하며 모토로라와 안드로이드 진영에 ‘멍군’을 불렀습니다. 지난 5일 발표된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태블릿 PC 성능 평가에서 1위부터 4위까지를 독식하며 아이패드의 우월함을 과시했습니다. 같은 평가에서 모토로라 줌은 공동 4위에 올라 아이패드의 ‘최고 라이벌(chief rival)’로 꼽혔습니다.

여러분은 두 제품 중에 어떤 제품이 더 마음에 드십니까? 블로터닷넷에서 영상을 통해 조금 색다른 방식으로 비교해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youtube -xrGubrq-uo 565]

재미있게 보셨나요? 블로터닷넷에서는 앞으로도 영상을 통해 제품 리뷰를 더 재미있게 전해드리려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시도한 형식이라 부족한 점도 많습니다. 소셜 댓글을 통해 의견을 남겨주시면 더 재미있는 리뷰를 만드는데 참고하겠습니다.

ipad2 vs motorola xoom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