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KT-주니퍼, 모바일 보안 업무 제휴 체결

2011.04.25

KT는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주니퍼네트웍스와 공동마케팅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KT는 KT 광화문 사옥에서 채종진 KT Product본부장(사진 왼쪽),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T-주니퍼네트웍스, 모바일 오피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협약 조인식’을 갖고 두 회사가 기업용 모바일 보안과 모바일 오피스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채종진 KT 본부장은 “우리 KT가 글로벌 네트워크와 보안 기업인 주니퍼와 함께 모바일 보안과 모바일 오피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최근 스마트폰은 새로운 형태의 개인용 컴퓨터로 부상했을 뿐 아니라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모빌리티는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돼 있다.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들은 데스크톱 컴퓨터에 비해 보안 위협에 취약할 수 있는 상황이다. 두 회사는 주니퍼의 모바일용 보안 솔루션인 주노스 펄스(Junos Pulse)와 주노스 펄스 시큐리티 스위트(Junos Pulse Mobile Security Suite)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 단말의  안티바이스/ 안티스팸/ 개인 방화벽 기능과 분실/도난시 원격 제어기능, 데이터 백업과 복구기능,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개인과 기업고객이 쉽게 인식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는 “오늘날 기업의 성공 여부는 사용자들이 위치와 기기에 관계없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에 원활하게 접속하면서도 얼마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면서 “KT와 함께 모바일 보안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만큼 모바일 보안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eyeball@bloter.net

오랫동안 현장 소식을 전하고 싶은 소박한 꿈을 꿉니다. 현장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