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전자책 모른다고? 헌책 기부하고 읽어봐”

2011.04.27

헌책을 기부해 전자책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아직까지 전자책을 접해보지 않았다면, 다 읽은 책을 기부해 전자책을 경험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KT아름다운가게는 4월28일부터 6월30일까지 ‘헌책 줄게 e북 다오’라는 책 나눔 캠페인을 벌인다. 아름다운 가게에 헌책을 기증하면, KT의 전자책 사이트 올레e북에서 책을 살 수 있는 ‘북캐시’ 포인트를 받는 행사다.

책을 기증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헌책을 10권 이상 기부하려면 올레e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다. KT는 10권 이상 기부하는 올레e북 회원에 한해 무료 택배를 지원하고, 북캐시 1만원을 지급한다. 10권 미만의 책은 전국 101개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방문해 기증하면 된다. 아름다운가게에 방문해 책을 기증할 때마다 올레e북 북캐시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기증받은 도서를 판 수익금은 아름다운 가게에서 ‘아름다운 도서관’ 도서 지원 사업과 아름다운 가게 정기 ‘희망나누기’를 통해 국내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송영희 KT 콘텐츠 미디어 사업 본부장 전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이 전자책의 장점을 직접 체험해보고, 국내 전자책 시장이 더욱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헌책 줄게 e북 다오’ 캠페인을 진행하는 김수열 아름다운 가게 사무처장은 “올레e북과 책 나눔 캠페인을 통해서 책 기증 기부가 확산되어 소외 계층과 국내외 어린이가 더 많은 혜택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비췄다.

올레e북은 2010년 4월 첫 선을 보였으며, 만화와 원서를 비롯한 단행본 6만종과 신문, 잡지 등을 보유하고 있다. 올레e북에서 파는 전자책은 전자책 단말기인 삼성 SNE-60과 아이리버의 아이리버 스토리 W,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읽을 수 있다.

‘헌책 줄게 e북 다오’ 캠페인을 자세히 알고 싶으면 4월28일부터 올레e북 웹사이트(ebook.olleh.com)를 방문하거나 전화 080-9280-1000(KT 올레e북)과 1577-1113(아름다운 가게)로 문의하면 된다.

borashow@bloter.net

인터넷, SNS, 전자책, 디지털 문화, 소셜게임, 개인용 SW를 담당합니다. e메일: borashow@bloter.net. 트위터: @bora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