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에서 ‘프리스타일’ 즐겨요

가 +
가 -

하나로드림-JCE 제휴식

하나포스닷컴을 운영하는 하나로드림은 제이씨엔터테인먼트(JCE)와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 채널링 서비스를 위한 제휴를 9월11일 맺었다.

이번 제휴로 하나로드림은 를 통해 하나로드림은 <프리스타일>을 하나포스닷컴에서 서비스하게 된다. 하나포스닷컴은 젊은 이용자층을 확보하면서 수익 모델을 추가하고, JCE는 새 채널을 확보해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하나포스닷컴은 <프리스타일>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JCE는 게임 운영과 기술 지원을 맡을 예정이다. 또 하나포스닷컴 회원만을 위한 게임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게임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프리스타일>은 1달여간 안정화 테스트를 거친 뒤 10월초께 하나포스닷컴에서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남영 하나로드림 김남영 대표는 “국내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 등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리스타일을 월700만이 넘는 방문자수를 가지고 있는 하나포스닷컴에서 서비스하게 돼 양사 간 윈윈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하나포스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혜택을 준비함으로써 프리스타일 그 이상의 프리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빠른 피드백 등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신 JCE 대표도 “이번 제휴는 막강한 인프라를 가진 기업과 양질의 컨텐트가 결합하는 최상의 시나리오”라며 “첫 서비스를 시작하는 심정으로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프리스타일>은 2004년 12월 첫선을 보인 온라인 농구게임이다. 성별과 머리모양, 피부색까지 취향에 맞게 만들어낸 나만의 캐릭터로 내가 원하는 포지션의 선수가 돼 다른 팀원들과 호흡을 맞춰 농구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국과 중국, 대만, 필리핀, 일본, 미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와도 수출 계약을 맺었다. 2006년부터는 e스포츠 공인종목으로 선정돼 지속적인 리그를 펼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