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버스 어디쯤 오나…다음 지도 눌러봐”

가 +
가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스마트폰용 ‘다음 지도’와 지하철 역 ‘디지털뷰’로 실시간 버스 정보를 5월20일부터 제공한다. 지난 4월말 PC 웹용 ‘다음 지도’에 실시간 버스 정보를 처음 적용한 데 이어, 이번에 모바일 다음 지도와 디지털뷰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셈이다.

스마트폰에선 아이폰용 다음 지도에 우선 적용된다. 서울 지하철 1~4호선 120개 역사에 설치된 디지털뷰에서도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다음 지도에는 5월말께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아이폰 다음 지도 앱 하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 주변 정류장 정보, 경유 노선 실시간 정보, 버스번호∙정류장 이름∙정류장ID 검색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즐겨찾는 정류장 정보나 검색 기록도 PC 웹 다음 지도와 연동된다.

지도에서 버스정류장을 터치하면 해당 버스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의 도착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으며,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이용해 정류장 주변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다.

디지털뷰에서는 ‘주변지도’ 메뉴의 출구별 버스정보를 이용해 역사 주변 정류장 정보나 해당 정류장의 실시간 버스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버스 번호를 터치하면 현재 버스에 승차한 인원까지 알 수 있다.

다음은 올해 안으로 교통약자를 위한 외래어 서비스와 휠체어 승강기가 설치된 출구정보 등 다양한 지하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은 서울시와 ‘서울 버스정보공유’ 협약을 맺고 지난 4월부터 현재 운행중인 버스 위치, 정류장 도착 예정 시간 등 실시간 버스정보를 PC와 모바일웹에서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버스정보는 서울시를 시작으로 주요 광역시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