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한글날 로고, 누리꾼이 만든다

가 +
가 -

다음 한글날 캠페인 페이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10월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학회와 함께 ‘아름다운 우리말과 함께하는 즐거운 글쓰기 세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누리꾼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선 다음은 아름다운 우리말을 바로 알고 올바른 한글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 사전·맞춤법 검색과 연결해 자주 쓰는 일상어 중 틀리기 쉬운 맞춤법, 카페나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헷갈렸던 단어 등 실생활 속 잘못된 표현들을 쉽게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누리꾼이 직접 다음 한글날 로고 디자인에 참여하는 ‘내가 직접 만드는 한글날 기념 다음 로고 꾸미기’ 이벤트도 10월3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된 로고 디자인 중 한글날의 취지를 잘 살리고 다음과 가장 조화를 잘 이루는 디자인을 선정해, 한글날 하루동안 다음 초기화면에 적용할 예정이다.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맥북 노트북(1명), 영화예매권(1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다음 tv팟과 연계해 아름다운 우리말과 글쓰기 사용을 주제로 한 UCC 공모전도 실시한다. 응모 희망자는 한글 사랑을 주제로 한 UCC 동영상과 표어를 캠페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10월5일까지 응모작 중 국어학 관련 전문가와 동영상 및 예술 관련 전문가 집단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작품은 한글학회에서 진행하는 562돌 한글날 기념 행사장에 전시·방영된다. 으뜸기림(1명), 버금기림(2명) 수상자에게는 각 200만원과 100만원 등이 전달되는 등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만여원의 상금도 전달한다.

윤정하 다음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상에서 글을 쓰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누리꾼들에게 한글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좀 더 편리한 웹 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바른말 알리기 운동과 누리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가 한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온라인상에서 올바른 언어문화가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