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오픈소스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JCO 컨퍼런스 후원

가 +
가 -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KT가 클라우드 기반의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서 오픈소스 개발자들의 커뮤니티 행사를 지원한다. 오는 6월 19일 개최되는 한국자바개발자 커뮤니티 행사를 후원하는 것.

KT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공의 핵심에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물론 외부의 개발자 지지 세력이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고 이 같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KT의 경우 클라우드 인프라와 관련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대거 활용하면서 국내 오픈소스개발자들이나 관련 업체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뜻을 분명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국자바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주최하고 KT에서 주관하는 ‘2011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 행사는 오는 6월 19일(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바의 다양한 최신기술과 소프트웨어 개발 사례,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구축기술과 발전방향, 스마트 비즈니스전략 등이 소개되며, 클라우드 기반 실습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KT는 컨퍼런스 현장에서 우수 개발인력 확보를 위한 채용상담 부스도 같이 운영 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김충겸 상무는 “이러한 Java, MySQL 등 오픈 소스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조기확산과 유망 소프트웨어 벤처기업 발굴 등 동반성장의 건전한 클라우드 생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지원배경을 밝혔다.

KT는 지난 4월에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JCO개발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T의 클라우드서비스 소개 및 오픈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개발 방안에 대해 설명회를 가지는 등 오픈소스 개발자들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 상용화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바개발자 커뮤니티(JCO)는 자바 개발자 연합 커뮤니티로 오프라인 행사시 2천명 이상의 개발자가 모이는 국내 최대 개발자 커뮤니티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