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옥션, 스카이프 통해 국내 하드폰 시장 전격 진출

2007.12.10

인터넷전화의 강자 스카이프(www.skype.co.kr)가 국내 하드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세계적인 인터넷전화 스카이프의 국내 사업자인 옥션(대표 박주만)은 PC없이 통화가 가능한 유선 인터넷전화기 ‘솔로(SOLO, 이하 솔로)’를 11일 국내에 출시하고 하드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옥션 스카이프 사업본부 배동철 이사는 “PC를 켜고 헤드셋을 착용해야 통화를 할 수 있는 기존 소프트폰의 한계를 넘어 PC 없이 전화를 할 수 있는 솔로로 인해 가정에서 보다 쉽게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솔로 출시를 발판으로 130만 명 이상의 국내 고객들에게 이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일반 가정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출시되는 ‘솔로’는 일반 유선전화기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전화기 내에 스카이프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에서는 어디서건 유선 랜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기존 인터넷 전화기와 달리 별도의 설치비나 가입비, 월 기본료가 없다는 점이 국내 인터넷 전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이와 함께 PC나 솔로 전화기를 통해 스카이프 ID만 만들면 바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는 지역이면 전 세계 어디든 랜케이블만 꽂으면 사용이 가능한 것도 타제품과 차별되는 특징이다.

또한 스피커폰 기능이 있어 10명까지 동시에 통화할 수 있는 컨퍼런스콜을 사용하는데 매우 유용하고 단축다이얼 기능도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그 밖에 2.4인치 컬러스크린을 통해 친구리스트, 전화번호 호출, 발신자 정보 등을 간편하게 조회하거나 설정할 수 있다. 솔로는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7만5천원이다.

이 밖에도 솔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스카이프 가입자들과도 평생 동안 무제한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스카이프는 세계적인 업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전세계 220여 개국 2억5천만 명에게 가입자간의 무료통화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일반전화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거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국제전화의 경우, 미국 중국 영국 캐나다 일본(24원) 등 주요30개국의 1분당 요금이 22원으로 매우 저렴한 것이 강점이다.

한편 옥션 스카이프는 솔로 국내 출시를 기념해 24일까지 솔로를 구입한 선착순 50명에게 솔로 한대를 덤으로 증정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국내 20~38세의 솔로(싱글) 남녀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결혼정보회사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솔로 출시 기념으로 진행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는 스카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yeball@bloter.net

'원피스'의 해적들처럼 새로운 모험을 향해 출항. [트위터] @eyeball, [이메일] : eyeball@techsu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