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KT-중기청, 국내 최대 규모 앱 경진대회 개최

2011.07.26

KT와 중소기업청이 국내 최대인 5억원 규모의 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당선작은 상금과 더불어 오는 11월 한중일 공동 앱 경진대회 발표회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KT는 ‘2011년 에코노베이션 써드 페어(2011 Econovation 3rd Fair)’를 중소기업청과 함께 개최한다고 7월27일 밝혔다. KT 에코노베이션 페어는 2010년 상반기 첫 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으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앱 경진대회다.

당선작에게는 최대 2천만원의 상금과 중소기업청장상 및 KT회장상이 수여되며, 전체 상금 규모는 2억원이다. 또한, 북미와 유럽,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총 3억원 규모의 글로벌 사업화 비용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한중일 앱 마켓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OASIS, One Asia Super Inter-Store)’의 활성화 및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한중일 공동 앱 경진대회의 국내 공모전 성격을 가진다.

당선작은 오는 11월 시상식과 함께 3국 공동 경진대회 수상자를 대상으로 한 ‘한중일 공동 앱 경진대회(OASIS Global App Award)’ 애플리케이션 발표회에서 발표 및 시연 기회를 얻고, 중국과 일본 마켓에 우선적으로 진출하는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KT는 9월30일까지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총 36개 팀의 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선발할 계획이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을 대상으로,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앱 개발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신규 앱이 아닌 기존 앱의 경우 해당 국가 언어 지원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앱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 본부장은 “앱 시장이 전 세계로 확대되고 개발자간 국경 없는 경쟁이 더욱 가속화됨에 따라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앱을 발굴하여 글로벌 킬러 앱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