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엑셈, DB시장 공략 ‘맞손’

가 +
가 -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 업체인 티베로와 데이터베이스(DB) 성능관리솔루션 업체인 엑셈이 만났다.

양사는 10월25일 보도자료를 내고 “티베로와 제품과 엑셈의 서비스를 연동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제품 공급을 확산시키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날 티베로는 자사 DBMS 솔루션인 ‘티베로 RDBMS’에 엑셈의 ‘맥스게이지’를 상호 연동해 ‘맥스게이지 포 티베로’를 출시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문진일 티베로 대표는 “엑셈과 같은 훌륭한 솔루션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시장에서 티베로의 제품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짐은 물론 제품 공급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내 솔루션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확대해 외산 제품이 독점하고 있는 국내 DB 시장의 국산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티베로는 데이터 관련 핵심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국산 업체로, 이전부터 DB성능 관리를 요구하는 고객 성향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티베로쪽은 “그동안 웨어벨리 등 우수한 성능관리 솔루션 업체들과 티베로는 꾸준히 협력 관계를 맺어왔다”라며 “엑셈과의 협력도 그 일환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을 한 업체가 만족할 수 없는 시대인만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엑셈은 DB 튜닝과 성능진단 분석, 시스템 장애진단 분석 등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협력에 대해 조종암 엑셈 대표는 “국내 DBMS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티베로와의 협력은 국내 시장공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며 “경쟁력 있는 양 사의 제품을 결합해 DB 시장에서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사는 각사 제품과 기술, 영업 능력 등의 장점을 결합해 DB 관련 사업에서 상호보완적 협력체제를 구축한다는 입장이다. 개발과 영업마케팅 등 전방위 협력관계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