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동영상 광고 플랫폼 업체 인수

가 +
가 -

어도비시스템즈가 광고 플랫폼 회사 ‘오디튜드’를 인수했다고 11월1일 밝혔다. 오디튜드는 동영상 광고의 서버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곳으로, 동영상 광고를 관리하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어도비는 오디튜드 인수로 동영상 광고 제작, 공개, 결제,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기기에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전달하고 감상하게 하는 어도비의 기술도 강조했다. 어도비는 디지털 콘텐츠를 한 번 제작하면 다양한 운영체제와 다양한 스크린으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한 출판 기능을 갖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5.5’를 올해 출시한 바 있다.

오디튜드는 어도비에 인수되고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4.5 소프트웨어나 어도비 패스(Pass) 같은 어도비 비디오 기술과 결합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결과물이 나올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어도비는 오디튜드와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어도비 패스가 결합해 콘텐츠 공급자나 브랜드를 위한 가장 넓은 범위의 솔루션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는 눈치다. 동영상 콘텐츠가 인코딩을 한 번만 거치면 다양한 플랫폼으로 전송되고 결제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으로 어도비쪽은 설명했다.

어도비는 오디튜드를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스위트와도 결합할 계획이다.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스위트는 콘텐츠의 유통 경로를 웹사이트와 사회관계망 서비스,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플랫폼별로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데이비드 워드와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시니어 부사장은 “프리미엄 비디오 공급자는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양질의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해 수익을 창출하길 원한다”라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어도비시스템은 디지털 동영상을 저작, 배급, 분석, 결제하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