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아이폰 앱 출시

티켓몬스터아이폰용 응용프로그램(앱)을 출시했다고 11월7일 밝혔다. 티켓몬스터 아이폰 앱을 이용하면 티켓몬스터가 판매하는 ‘오늘의 티몬’, ‘티몬나우’, 배송 판매하는 ‘뷰티·건강’와 ‘식품·건강’, ‘가전·디지털’, ‘컬처’, ‘투어’ 상품 등을 휴대폰과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이용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아이폰앱을 출시하며 티켓몬스터는 모바일 매출 비중을 현재 10%에서 최대 2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티켓몬스터는 젊은층의 모바일 구매 횟수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기대감의 바탕에는 안드로이드 앱에서 이용자가 보인 다소 고무적인 반응이 있다.

티켓몬스터는 안드로이드 앱의 지역별 이용 빈도를 공개했다. 강남과 홍대, 신촌 등 유동인구가 주로 20·30대 젊은층이 많은 지역에서 팔린 상품이 모바일에서 팔린 전체 상품 수의 50%를 차지한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가 “티켓몬스터 모바일앱은 위치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의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판매자도 만족하는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이라고 평가한 것도 이같은 분석에 기반을 둔 것으로 보인다.

티켓몬스터는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의 핵심 서비스로 ‘티몬나우’를 꼽았다. 티몬나우를 통해 상점은 고객을 유치하고 싶은 시간에 업주가 원하는 쿠폰 판매량과 할인율을 등록할 수 있다.

티켓몬스터 아이폰앱과 안드로이드앱을 쓸 때 주의할 점이 있다. 모바일 앱에는 구매한 쿠폰을 결제 취소하는 기능이 없다. 결제 취소하려면 티켓몬스터 웹페이지를 방문해야만 한다. 다만, ‘티몬나우’ 쿠폰은 이용기간이 지나면 자동 환급된다.

티몬나우 쿠폰을 확인할 때 지역을 골라서 보거나 지도로 확인하는 게 가능하다. 쿠폰 목록은 이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거리 순으로 보여주지만, 지도에서는 이용자의 현재 위치가 드러나지 않는다.

마이티몬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과 기간이 지난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터 아카데미, 북스, 컨퍼런스 그리고 블로터TV

아카데미 | Academy

북스 | Books

컨퍼런스 | Conference

블로터 |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