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네이트, 모바일서 위치기반 쿠폰 검색

2011.11.11

네이트를 서비스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모바일 쿠폰 검색 서비스를 11월11일 시작했다.

SK컴즈는 지역 쿠폰 전문 업체인 코코펀과 푸드앤카페에서 서비스하는 쿠폰을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덧붙였다. 네이트 이용자는 네이트 모바일웹과 네이트 검색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네이트앱에서 근처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만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다.

검색창에 ‘카페’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지역쿠폰’ 항목이 나온다. 이 항목을 보면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이용할 수 있는 업체 정보가 모여있다. 업체 정보 아래에 있는 ‘쿠폰’ 단추를 누르면 해당 쿠폰을 서비스하는 코코펀과 푸드앤카페 모바일웹으로 바로 연결된다. 검색한 쿠폰은 구매할 필요없이 해당 업체에 가서 보여주면 된다. 코코펀이나 푸드앤카페 회원이면 검색한 쿠폰을 저장해둘 수도 있다.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쿠폰이 보이지 않으면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해야 한다. 아이폰이면 ‘설정-위치서비스-사파리, 네이트앱, 네이트 검색 앱’을 선택하면 된다.

SK컴즈는 앞으로 두 업체 외에 소셜쇼핑 업체와 연계해 쿠폰 검색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환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본부장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실시간성, 생활밀착형 지역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borashow@bloter.net

인터넷, SNS, 전자책, 디지털 문화, 소셜게임, 개인용 SW를 담당합니다. e메일: borashow@bloter.net. 트위터: @boras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