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 위젯으로 배운다

가 +
가 -

위자드웍스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개발한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을 11월21일 선보였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해외 블로거들에게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자 제작된 위젯이다. 국내 여행지, 우리 풍습, 한글 등 다양한 우리 문화를 담고 있다.

위젯은 ‘데이비드’란 외국 학생이 한국 생활을 하며 벌이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데이비드가 겪는 에피소드 속에 자연스레 한국 문화와 정보를 담아 소개하는 형태다. 예컨대 ▲한국 문화를 모르는 데이비드가 현관에서 신발을 신고 들어와 가족을 놀라게 하기도 하고 ▲함평 나비축제를 방문하거나 ▲첨성대와 수원 화성 같은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식이다.

단순한 에피소드 소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정보도 담았다. 전세계 도시 날씨와 시간, 국내 관광지 정보, 문화유산 소개, 외국인을 위한 우리말 배우기 등 30여종의 정보가 노출된다. 위젯에 들어가는 모든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여행 포털과 연계된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HTML 코드를 심을 수 있는 모든 블로그, 카페,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다. 일단 설치해두면 따로 손대지 않아도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된다.

김장우 위자드웍스 팀장은 “해외 블로거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관습, 유적들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데 위젯만큼 효과적인 매체가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사랑받는 우리 문화 대표 위젯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한국관광공사 영문판 홈페이지위자드팩토리에서 각각 배포된다.

wz01wz03

wz04wz02

wz06wz05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