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맥·리눅스에서도 쿠폰 결제”

가 +
가 -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를 서비스하는 나무인터넷은 윈도우, 리눅스, 맥OS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같은 여러 웹브라우저에서 쿠폰 결제를 지원한다고 11월25일 밝혔다.

위메프가 도입한 결제 솔루션은 이니시스가 출시한 ‘이니페이 오픈웹 결제’ 서비스로,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지금까지 윈도우에서 IE로만 신용카드 결제를 하도록 했지만, 오픈웹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위메프쪽 이야기다.

그동안 맥OS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쿠폰을 검색하고 보는 것은 가능했지만, 결제는 불가능했다. 결제하려면 패러렐즈나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우로 전환해 IE로 접속해야 했다. 하지만 이러한 불편을 겪을 필요가 없게 됐다고 위메프쪽은 설명했다.

김제희 이니시스 기술개발부문 부문장은 “오픈웹 결제 서비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낮아지고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 비중이 증가하는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라면서 “모든 OS와 웹브라우저에서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박유진 나무인터넷 위메프 마케팅 실장은 “최근 위메프는 사이트 개편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화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채널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니시스 오픈웹 결제 서비스는 11월24일부터 위메프 서비스에 적용됐다.

▲이미지제공: 나무인터넷